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아빠의 형, 아빠의 누나, 아빠의 동생 호칭 정리

by Paparico 2023. 2. 12.

 

우리 아빠의 형, 그리고 누나는 내가 어떻게 불러야 될까? 

 

 

 

 

 

 

명절이면 가족들을 만나는데, 아버지의 형, 그리고 누나 등 친척들을 나는 어떻게 불러야 될지 미리 알고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뭐 크게 어려운 내용은 아니라 대부분 알고 있는 호칭이지만 그래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정리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이것저것 설명 없이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아빠의 형




대부분 모두가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왜냐하면 너무 쉽기 때문입니다.

 

우리보다 알고 있듯이 아빠의 형은 큰아빠, 큰아버지로 부르시면 됩니다.

 

 

아빠의 남동생

 

 

아빠의 남동생도 정말 쉽습니다. 작은아버지 또는 작은 아빠라고 호칭하면 됩니다.

 

 

 

 

자 이제부터 약간 복잡해집니다.

 

 

 

아빠의 형의 부인

 

 

 

우리 아버지 형의 부인은 큰엄마 또는 큰어머니라고 호칭합니다.

 

 

 

 

 

 

 

 

 

 

 

 

 

 

아빠의 남동생의 부인

 

 

 

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빠의 남동생의 부인은 작은어머니 또는 작은엄마라고 합니다.

 

 

 

 

아빠의 누나 또는 여동생

 

 

 

아빠의 누나는 그럼 뭐라고 불러야 될까요? 다 아시죠?   바로 고모입니다.

아빠의 여동생도 고모라고 부르시면 됩니다.

 

한마디로 말해서 아버지의 여자 형제는 모두 고모입니다.

 

 

 

 

 

아빠의 누나의 남편

 

 

 

아빠의 누나의 남편? 건너 건너 사이이다 보니 멀어 보입니다. 

 

하지만 호칭을 정말 간단합니다.

 

아빠의 누나가 바로 고모였죠? 

 

아빠의 누나의 남편은 고모부입니다.

 


 

 

 

자 그럼 오늘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빠의 형 '큰아빠, 큰아버지'

아빠의 남동생 '작은 아빠, 작은아버지'

아빠의 형의 부인 '큰엄마, 큰어머니'

아빠의 남동생의 주인 '작은엄마, 작은어머니'

아빠의 여자형제는 '고모'

아빠 여자형제의 남편은 '고모부'

 

 

 

 

 

 

 

 

 

 

 

2023.02.11 - [소소한 정보] - 남편의 누나 호칭, 남편의 형 호칭 정리

 

남편의 누나 호칭, 남편의 형 호칭 정리

명절 때 우리는 가족들과 마주하게 되는데 이때 호칭은 어떻게 해야 될까? 친족은 혼인과 혈연으로 인해 상호간에 가족관계가 형성된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촌수는 이러한 친족 사이에서 가깝

paparico.tistory.com

2023.02.11 - [돈되는 정보/생활정보] - 아내의 언니, 아내의 오빠, 아내의 동생 호칭 정리

 

아내의 언니, 아내의 오빠, 아내의 동생 호칭 정리

결혼을 하면 자연스레 가족모임이 생깁니다. 이때 호칭정리가 되지 않으면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내의 가족과 관련된 호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내의 언

paparico.tistory.com

2023.02.12 - [소소한 정보] - 아빠의 형, 아빠의 누나, 아빠의 동생 호칭 정리

 

아빠의 형, 아빠의 누나, 아빠의 동생 호칭 정리

우리 아빠의 형, 그리고 누나는 내가 어떻게 불러야 될까? 명절이면 가족들을 만나는데, 아버지의 형, 그리고 누나 등 친척들을 나는 어떻게 불러야 될지 미리 알고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뭐 크

paparico.tistory.com

2023.02.14 - [소소한 정보] - 형의 아내, 오빠의 아내, 누나의 남편, 언니의 남편 호칭 총정리

 

형의 아내, 오빠의 아내, 누나의 남편, 언니의 남편 호칭 총정리

살면서 누구나 겪는 가족관계 호칭 정리해 보자 어릴 때는 잘 모르겠지만 나이가 들고 형이나 오빠가 결혼을 하면서 호칭을 정리해야 될 때가 옵니다. 누구나 다 알고 있는 것들이지만 혹시나

paparic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