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00평 규모 초대형 키즈 캠핑장 보령 '아이사랑 캠핑장' 솔직한 방문 후기
충남 보령시 주산면 유곡리에 위치한 7000평 규모의 '아이사랑캠핑장'은 탁구장, 물놀이 시설, 키즈카페, 카라반, 방갈로, 실내 에어바운스, 모래놀이터, 넉넉한 주차시설 등 부대시설 끝판왕 캠핑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주 넓도 다양한 시설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연인부터 가족까지 누구나 좋은 추억을 쌓고 최고의 힐링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업체명 : 춘장대 아이사랑 캠핑장
주소 : 충남 보령시 주산면 사작골길 63-13
전화번호 : 010-8301-1248
요금 : 일~목 35000원, 금~토 45000원 주말 기준입니다.
시설 : 키즈카페, 트램펄린, 모래놀이터, 탁구장, 수영장, 에어바운스, 방갈로 펜션 등
입실시간 오후 2시, 퇴실 시간 오후 1시 / 매너 타임 오후 10시
기타 : 연박 할인 가능, 애견 동반 가능, 장박 가능, 등유 판매, 등유난로 대여, 장작 맛집
목차
1. 아이사랑 캠핑장 배치도
2. 캠핑장 가는 길
3. 키즈시설
4. 기타 부대시설
5. 치명적인 단점
6. 단점 극복
아이사랑 캠핑장 배치도
아이사랑 캠핑장 지도입니다. 대충 봐도 규모가 어마어마하죠? 자 이제부터 솔직 방문 후기를 자세히 남겨 보겠습니다.
캠핑장 가는 길
춘장대 아이사랑 캠핑장은 오래된 폐교를 캠핑장으로 재활용 한 시설입니다.
원래 관광지가 아니기 때문에 주도로가 매우 좁습니다. 초보 운전이신 분들은 조금 운전이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카라반이나, 트레일러가 있으신 분들도 진입이 쉽지는 않아 보입니다.
구불구불한 좁은 길을 네비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캠핑장에 도착합니다.
오래된 나무기둥에 '수곡초등학교'라고 적힌 곳이 나오면 바로 캠핑장에 도착한 것입니다.
키즈카페 시설
이곳은 이름답게 아이들의 천국입니다. 그럼 아이들이 좋아하는 부대시설부터 한번 돌아보겠습니다.
우선 실내 키즈카페는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마스크를 착용하고 입장할 수 있습니다.
키즈카페 이용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입니다.
매너 타임은 오후 10시부터인데 특이하게 다음날 아침 8시까지 매너 타임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들이 많아서 그런 거 같아요
초등학생 아이들이 좋아하는 건 서바이벌 게임과 인형 뽑기, 북을 치며 게임하는 게임기도 있습니다.
반대쪽에는 알 수 없는 아케이드 게임기 1대와, 힘자랑하기 좋지만 다치기도 참 좋은 펀치, 그리고 제가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농구공 넣기 게임도 있습니다.
게임 가격은 천 원 정도입니다.
이곳은 옛날에 학교이다 보니 옛 모습이 약간 남아있습니다. 복도에는 유아들이 좋아하는 자동차 놀이기구가 있습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실내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이곳이 캠핑장이라는 것이 믿기지가 않습니다. 바닥은 층간소음 매트가 설치되어 있어 아이들이 다치지 않도록 되어있고 실내 놀이시설도 너무 깨끗하고 깔끔합니다.
여기저기 푹신한 소재로 구성되어 있어 다칠 위험성은 거의 없어 보이고 미끄럼틀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고 저도 타고 싶은 트램펄린입니다. 규모는 많이 크진 않았지만 다른 시설이 너무 커서 괜찮습니다.
한쪽에는 아버지들이 옛날 생각하며 즐길 수 있는 레트로 게임기들이 설치되어있습니다.
그 반대편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 뽑기와 인형 뽑기가 있습니다. 와이파이도 설치되어있어 좋습니다.
지금까지 수많은 캠핑장을 다녀왔지만 코인 노래방이 있는 캠핑장은 또 처음입니다. 초등학생 여자애들이 많이 이용하네요.
그 옆에는 피아노도 설치되어있습니다. 키즈카페에 피아노가 있는 곳 보셨나요? 이곳에는 있습니다. 없는 게 없네요.
이제 야외로 나와보았습니다. 일단 야외로 나가면 가운데 큰 광장이 있어 아이들이 공놀이도 하고 뛰어놀기 좋습니다.
그리고 옆에는 모래놀이터가 있어요.
이곳은 지붕이 따로 있어서 비 오는날에도 모래놀이터를 활용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7000평 규모답게 가운데 광장이 텅 비어있고, 비오는 날에도 아이들이 놀 수 있도록 큰 천막이 설치되어있습니다.
야외 놀이터도 당연히 있습니다. 정말 없는 게 없네요. 아이들이 좋아할 수밖에 없는 환경입니다.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작은 그네입니다. 2명 이상 탈 수 있어 넉넉합니다.
기타 시설
옛 수곡초등학교 건물입니다. 아이사랑캠핑학교라고 적혀 있고 이곳에는 실내 키즈카페 시설이 있습니다.
와이파이도 사용할 수 있고 비밀번호는 62702553입니다. 데이터 걱정 없어서 좋습니다.
사이트 간격은 넓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중간중간 광장이 설치되어 있어 답답한 느낌은 없습니다.
그리고 오래된 폐교를 활용했기 때문에 주변 나무들이 다 큼직큼직합니다.
전자레인지 2대가 설치되어 있고, 개수대에는 공용 냉장고도 있습니다.
음식을 많이 안 들고 오시는 분들은 냉장고 활용하셔도 괜찮습니다.
개수대입니다. 시설이 노후된 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중간중간 청소를 하시기 때문에 더럽지는 않습니다.
화장실입니다. 이것도 노후된 건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세면대에 비누나 핸드워시가 없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샤워장입니다. 보통의 캠핑장과 같은 수준입니다. 뜨거운 물은 잘 나옵니다.
분리수거장도 야외에 설치되어있고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핼러윈이 다가와서 그런지 핼러윈 장식을 해놓은 분들도 많았습니다.
치명적인 단점
춘장대 아이사랑 캠핑장의 치명적인 단점은 매점이 없습니다.
이곳은 관리실인데 장작, 등유, 등유난로 대여 정도만 하고 있고 나머지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물도 없고 정말 아무것도 없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면 중간중간 과자 같은 간식과 아이스크림, 라면, 음료수 등이 필요할 데가 있는데 이곳은 그런 게 없기 때문에 무조건 미리 준비해 가셔야 됩니다.
참고로 장작은 참나무 장작인데 개인적으로 캠핑장에서 구매한 장작 중에 품질이 제일 좋았습니다.
주변에 마트는 없나?
이곳은 매점이 없기 때문에 소금, 쌈장, 맥주, 소주 등 급하게 필요할 데는 캠핑장 밖 마트를 이용해야 됩니다.
살 물건이 많다면 차를 타고 나가야 하고 기본적인 물품을 구매하실 때에는 다행히 걸어서 약 5분 거리에 동네 슈퍼가 있습니다.
캠핑장 정문을 나와서 길을 따라 쭉~~ 걸어가다 보면 작은 슈퍼가 하나 나옵니다.
서부 슈퍼입니다. 이날 쌈장과 숯을 준비하지 못했는데 다행히 가까운 거리에 슈퍼가 있어서 여러 가지 물건들을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인 과자, 마른안주, 라면, 소주, 맥주, 음료수, 쌈장, 숯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정말 여기 가게가 없었다면 차를 타고 나갈 뻔했습니다.
서부 슈퍼 사장님께 감사인사드리며 춘장대 아이사랑 캠핑장 솔직 방문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세줄 요약
1. 아이들은 천국임.
2. 매점 없음 물도 안 팔아요
3. 다행히 도보 5분 거리에 슈퍼 있습니다.
'여행&캠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워킹맘은 공주 여행으로 '석장리박물관'을 선택 했다 (0) | 2022.11.23 |
---|---|
[충북 키즈캠핑장] 아이와 함께 괴산 '도레미캠핑장' 솔직 방문후기 (0) | 2022.11.13 |
[태안 캠핑장] 바닷가 앞에 위치한 별빛캠핑장 솔직 방문후기 (1) | 2022.10.12 |
[태안 여행] 아이와 함께 조개잡기 갯벌체험 리얼 후기 + 꿀팁 (0) | 2022.10.09 |
[세종 가볼만한 곳] 아이와 함께 세종 축제 구석구석 리얼 방문 후기 (0) | 2022.10.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