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한국판 챗 GPT '뤼튼'으로 블로그 글 써보기

by Paparico 2023. 4. 9.
반응형

 

 

 

 

 

 

 

 

한국에도 챗 GPT가 있다. '뤼튼'으로 블로그 포스팅 해보기

 

 

 

 

 

 

 

 

챗 GPT가 나온 지도 벌써 6개월이 넘어가는 거 같습니다.

요즘에 챗GPT 같은 AI를 활용해서 블로그, SNS 글쓰기 등을 하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하지만 너무 핫한 챗GPT  때문에 제대로 글쓰기가 안 되는 날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갑작스럽게 사용자가 몰린 결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던 중 알게 된 한국형 챗 GPT '뤼튼'  

 

오늘은 뤼튼을 이용하여 블로그 포스팅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뤼튼은 무엇인가요?


뤼튼은 챗GPT처럼 AI를 이용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재생산 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네이버 지인IN에서 사람이 답변을 준 것처럼 인간이 하는 질문에 대해 AI가 대신 답변해 줍니다.




 

 

 

 


 

 

우선 네이버에서 뤼튼을 검색해 줍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뤼튼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빠른 접속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뤼튼 링크도 아래에 첨부하겠습니다.

 

 

 

https://wrtn.ai/? utm_source=naver&utm_medium=bsa&utm_campaign=230218_newpricing&utm_content=homelink_wrtn&NaPm=ct%3 Dlg9 fy8 uw%7 Cci%3D0 yi0002 BJh9 ymhpmrf3v%7 Ctr%3 Dbrnd%7 Chk%3 Db2 af2 f4 e5 db6 d1 ecac08345 fbff9 ec6 b7 ace1072

 

wrtn

고객의 반응을 얻고 매출을 늘리는 경쟁력 있는 카피, 강력한 AI와 함께 10배 빠르게 완성하세요.

wrtn.ai

 

 

 

자 다음은 뤼튼에 로그인해야겠죠?

회원가입을 하시는데 저는 구글 아이디로 간단하게 회원가입 했습니다.

여러 가지 로그인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니 여러분들이 원하는 방법으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드디어 뤼튼에 로그인하였습니다.

 

설레는 순간인데요. 어떤 이야기부터 풀어나가야 될지 모르겠네요.

 

 

 

 

 

뤼튼은 SNS마케팅, 당근마켓 중고거래 등 생각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저는 오늘 블로그 포스팅을 해볼 예정이기 때문에 좌측의 블로그, 그리고 긴 블로그 포스팅 메뉴를 클릭합니다.

 

 

 

 

 

뤼튼의 블로그 긴 글 포스팅 메뉴에 들어왔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포스팅 주제만 적어주면 뤼튼이 알아서 블로그 글을 써줍니다.

어떤 주제로 한번 써볼까요?

 

 

 

자 오늘은 주말이니 국내 여행을 한번 해볼 만한 곳을 물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뤼튼! 대한민국 여행지 추천 해줘

 

 

 

 

 

 

 

오른쪽 화면이 보이시나요?? 제가 쓴 글 아닙니다... 

뤼튼이 적어준 블로그 포스팅 글입니다...

 

 

 

 

여행하기 좋은 계절 가을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곳으로 여행 가고 싶으신가요?
저는 이번 여름휴가 때 강원도 강릉과 속초를 다녀왔는데요~
너무 좋아서 다음 휴가 때도 다시 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아요.
그래서 제가 다녀온 국내 여행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강원도 하면 떠오르는 대표 관광지는 어디인가요? 저는 단연코 ‘강릉’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동해바다 하면 역시 강릉이죠! 특히나 안목해변 커피거리에서는 바다를 바라보며 마시는 커피 한잔이 그렇게 좋을 수가 없어요.

그리고 경포호 주변 산책로도 걷기 좋고, 오죽헌 같은 역사 유적지도 방문해서 구경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답니다.

이밖에도 주문진항 수산시장 등 볼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도시랍니다.

경상북도 포항시 호미곶 아시나요? 포항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근처에 위치한 호미곶은 한반도 최동단에 위치한 해맞이 명소라고 하는데요.

상생의 손이라는 조형물 앞에서 사진 한 장 찍고 가야겠죠? 탁 트인 바다 풍경 덕분에 답답한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이었어요. 또한 죽도시장에서도 맛있는 해산물들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답니다.


전라남도 여수 밤바다 들어보셨나요? 여수밤바다 노래 다들 아시죠? 버스커버스커의 <여수 밤바다>라는 노래 덕분에 유명해진 여수 오동도는 낮보다는 밤에 가는 걸 추천드려요.

화려한 조명들이 반짝이는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며 산책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돌산공원 케이블카 탑승 후 바라보는 여수 시내 전경도 아주 멋있답니다. 우리나라 곳곳에 숨겨진 멋진 여행지들이 참 많죠? 올 가을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우리나라 구석구석을 여행하면서 즐거운 추억 만들어보세요!

 

 

위에서 처럼 뤼튼이 적어준 블로그 포스팅 글을 그대로 복사해서 띄어쓰기나 줄 간격만 조정하면 하나의 블로그 포스팅 글이 완성됩니다.

 

 

뤼튼에서는 강원도 강릉과, 경북 포항, 전남 여수 세 곳을 여행지로 추천했네요.. 대단합니다.

 

 

이제 또 다른 주제로 뤼튼에게 질문을 던져 보겠습니다.

 

 

 

 

 

속이 안 좋을 때 어떻게 해야 될까?

 

 

 

 

 

 

이번에는 전혀 다른 주제로 속이 좋지 않을 때 어떻게 해야 될지 물어보았습니다.

 

정말 또 놀랍습니다.

 

 

속이 더부룩하거나 소화가 안될 때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그럴 때면 탄산음료나 탄산수를 마시곤 하는데요.

물론 일시적으로는 효과가 있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땐 좋지 않은 습관인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엔 제가 직접 먹어보고 효과를 봤던 방법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소화제 vs 매실청 매실청과 소화제의 차이는 뭘까요? 둘 다 위장운동을 촉진시켜 주는 공통점이 있으나, 소화제는 위산 분비를 억제해서 위벽을 보호하지만 매실청은 오히려 위산분비를 촉진시켜서 음식물 분해를 도와줍니다. 따라서 과식 후 체했을 경우에는 소화제를 먹는 게 좋고, 평상시 식사 후 자주 얹히는 사람이라면 매실청을 마시는 게 좋습니다.

탄산수 vs 콜라 저는 개인적으로 탄산수를 추천드려요. 일단 맛이 없고..(중요) 그리고 칼로리가 0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더욱더 강추드립니다. 하지만 단맛 나는 음료를 좋아하신다면 그냥 콜라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콜라는 설탕덩어리라고 불리지만 의외로 당류 함량이 높지 않아요.

반면 사이다는 거의 모든 성분이 당분이고 심지어 액상과당도 들어있어서 건강에 매우 안 좋습니다. 양배추즙 vs 양배추환 위장장애 있으신 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두 가지죠.


먼저 양배추즙은 특유의 냄새가 나서 호불호가 갈립니다. 특히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못 드시더라고요. 대신 환은 알약처럼 삼키면 되기 때문에 먹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고 즙보다는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가성비 면에서도 좋은 선택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속이 더부룩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들을 알아봤어요. 다들 참고하셔서 맛있는 거 많이 드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이건 블로그 포스팅 글로도 괜찮지만 실제 생활에서 활용이 가능한 꿀팁 정보 같습니다.

 

이제 뭔가 궁금한 점이 생길 때 뤼튼에게 물어보는 것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속이 더부룩하거나 좋지 않을 때 뤼튼에 의하면 매실청을 먹는 것이 좋고, 양배추즙을 먹는 것을 추천한다고 하네요. 

 

맞습니다. 원래 속이 좋지 않을 때에는 매실청을 먹기도 하고 위가 좋지 않은 사람들은 양배추즙을 많이 마시기도 합니다.

 

정말 똑똑합니다 '뤼튼!'

 

 

 

 

오늘은 한국판 챗GPT '뤼튼'으로 블로그 포스팅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음에는 뤼튼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