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생활정보

중고등학생이 먹이 좋은 아침식사 메뉴 2가지 추천

by Paparico 2023. 3. 15.

 

중학생, 고등학생이 된 우리 아이 아침식사는 제대로 챙겨야겠죠? 

아침식사 메뉴 2가지만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파파리코 입니다.

어느덧 3월도 중순입니다. 올해 초 세웠던 계획들은 모두 실천하셨나요?

혹시 작심삼일이라는 말처럼 흐지부지된 목표나 계획이 있다면 아직 늦지 않았으니 다시 시작해 보세요.

여러분께 동기부여 차원에서 매일매일 꾸준히 하면 좋은 습관 하나를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아침식사 챙겨 먹기입니다. 하루하루 바쁜 일상 속에서 아침밥 먹을 시간조차 없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도 아침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학생, 고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특히 아침식사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거예요.

 

 

 

 

어른들은 간헐적 단식이라 해서 하루에 2끼만 드시는 분들도 많고 또 2끼만 먹는다고 해서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아침부터 학교에서 공부를 해야 되는 우리 아이들은 아침식사를 거르게 되면 뇌활동이 활발하지 않게 돼서 공부에 지장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침식사 메뉴 2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좀 더 쉽게 아침을 챙겨 먹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이왕이면 맛있는 음식이면 좋겠죠? 그런 의미에서 준비했으니 재미있게 봐주세요~

 

 


 

 

 

 

 

 

 

 

참치마요덮밥


참치마요덮밥
참치마요덮밥

 

 

첫 번째로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아서 간단한 아침식사로 딱인데요.

 

재료도 간단합니다. 먼저 밥 1 공기, 양파 반 개, 계란 2개, 참치캔 100g, 마요네즈, 간장, 설탕, 소금, 후추만 있으면 됩니다.

 

1. 우선 팬에 기름을 두르고 채 썬 양파를 볶아줍니다. 이때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주세요.

 

2. 다음으로 계란 스크램블을 만들어주는데요. 그릇에 계란을 깨서 넣고 잘 풀어준 뒤 잘 달궈진 프라이팬에 부어 젓가락으로 휘휘 저어주면 됩니다.

 

3. 마지막으로 참치는 기름을 쫙 뺀 뒤 마요네즈와 함께 섞어주세요.

 

이제 모든 재료 준비가 끝났으니 본격적으로 덮밥을 만들어보겠습니다.

 

4. 넓은 그릇에 밥을 담고 위에 볶은 양파를 올려줍니다. 이어서 가운데 공간을 만들고 가장자리에 스크램블 에그를 둘러주세요.

 

5. 마지막으로 참치 마요를 듬뿍 얹어주면 끝!!

 

정말 간단하죠? 취향에 따라 김가루나 쪽파를 뿌려줘도 좋습니다.

 

저는 김자반을 살짝 뿌려줬는데 고소하면서 짭조름한 게 아주 맛있었습니다.

 

 

 


 

 

통밀 토스트

 

 

두 번째는 참치마요덮밥보다 훨씬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토스트 요리입니다.

 

토스트 요리는 영양가가 높고 준비하기 쉬운 간단한 대표적인 아침 식사 메뉴입니다.

 

토스트는 토스트기에 빵을 굽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빵과 함께 먹을 만한 것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기본적인 재료 통밀 토스트 2조각, 보통 크기의 바나나 1개, 완숙 달걀 1개를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잘 구워진 토스트에 카야잼, 딸기잼을 발라주고 잘 자른 바나나와 달걀을 함께 섭취합니다.

 

정말 간단해서 따로 레시피가 없을 정도인데요. 하지만 제가 토스트를 추천하는 이유는 여러분의 몸이 하루를 시작하는 데 필요한 필수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와 기타 영양소(비타민, 미네랄)의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토스트와 계란 위주의 간단한 아침식사의 영양분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1. 통밀 토스트 2조각

 

통밀빵은 아침 내내 지속적인 에너지를 제공하는 복합 탄수화물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통밀 토스트 두 조각에는 약 200칼로리, 8그램의 단백질, 그리고 6그램의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2. 바나나

바나나는 심장 건강과 건강한 혈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칼륨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그것들은 또한 섬유질과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보통 크기의 바나나는 약 100칼로리, 단백질 1그램, 섬유질 3그램, 칼륨 400mg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3. 삶은 달걀 1개

계란은 여러분의 몸 안에 조직을 만들고 회복하는 데 중요한 양질의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 달걀에는 건강한 지방, 비타민, 그리고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먹는 삶은 달걀 한 개에는 약 70칼로리, 6그램의 단백질, 5그램의 지방이 들어 있습니다.

 

 

자 이제 정리하자면 토스트와 신선한 달걀 위주의  아침식사는 약 370 칼로리, 15그램의 단백질, 14그램의 지방, 그리고 9그램의 섬유질을 제공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먹는 식사만으로 점심시간까지 포만감과 만족감을 느끼게 해 줄 것입니다.

 

 

이상 중고등학생들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아침식사 메뉴 2가지를 추천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