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고릴라캠핑 레펙스 프로미넌트 텐트 사용후기

by Paparico 2022. 9. 3.
반응형

고릴라 캠핑 메인에 설치되어있는 다소 생소한 레펙스 프로미넌트 텐트 사용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가족들과 함께 캠핑을 하고 있는 초보 캠퍼입니다. 텐트를 구매하기 전에 여러 가지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돔텐트+타프 조합으로 갈지 리빙쉘로 갈지 참 고민이 많았습니다. 네이처 하이크 에어텐트, 제드 X1X, 뉴아티카 등등 정말 인터넷으로 여러 가지 텐트를 알아보았고 지인에게 텐트도 추천받았지만 추천해주시는 범위가 너무 커서 도저히 어떤 텐트를 사야 될지 감이 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일단 텐트는 매장에 가서 결정을 해야 된다는 얘기를 듣고 고릴라 캠핑에 갔습니다.

텐트의 종류가 정말 많았지만 그중에 제일 눈에 들어오는것은 제드 X1X였습니다. 우선 베이지색에 크기도 정말 넓어서 너무 좋아 보였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좋아 보였던 레펙스 프로미넌트였습니다. 일단 레펙스라는 브랜드 자체가 너무 생소했고 주변에서도 레펙스 프로미넌트를 사용하는 분도 아무도 없었습니다. 좀 더 알아보니 이전에 고투라는 브랜드였다고 합니다. 

레펙스-프로미넌트
레펙스-프로미넌트

 

첫 느낌

레펙스 프로미넌트의 첫 느낌은 넓고 시원시원하다 였습니다. 제드X1X는 폴대가 곡선으로 되어있어 이너텐트에 들어가 보면 약간 답답하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레펙스 프로미넌트는 직각에 가깝도록 폴대가 만들어져 있어 죽는 공간이 없었습니다. 이는 답답한 느낌도 없고 너무 쾌적했습니다.

레펙스-프로미넌트-내부
레펙스-프로미넌트-내부

실제 캠핑장에서 레펙스 프로미넌트를 피칭한 모습입니다. 텐트 양쪽 스킨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죽는공간이 거의 없습니다. 

 

 

레펙스 프로미넌트 간단한 소개

레펙스 프로미넌트는 넓은 리빙공간과 이너 공간을 모두 가지고 있는 가족 캠퍼에 최적화된 터널 텐트입니다. 폴대를 3등분으로 나누어 고정할 수 있게 되어 있어 보다 빠른 설치가 가능합니다. 또한 양측면 스킨을 모두 덮어주는 루프 플라이는 암막효과와 우천 시 물이 들어오는 것도 방지해줍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결로 예방을 위한 벤틸레이션과 수납을 위한 메쉬 포켓 등 여러 가지 활용도 높은 요소들이 많습니다. 상세한 스펙은 아래 사진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레펙스-프로미넌트-스펙
레펙스-프로미넌트-스펙

 

구매 이유와 망설인 이유

고릴라 캠핑 매장에서 마지막까지 레펙스 프로미넌트와 제드X1X를 고민했습니다. 고민한 이유는 일단 제드 X1X가 레펙스 프로미넌트보다 조금 더 큽니다. 그리고 캠핑에서 빔 프로젝터로 영화를 볼 수 있도록 빔 스크린도 기본으로 제공하였습니다. 그리고 색상이 베이지색으로 요즘 감성캠핑에 최적합입니다. 하지만 제드 X1X를 포기하고 레펙스 프로미넌트를 구매한 이유는 죽는 공간이 없어서 답답한 느낌이 없는 게 가장 큰 이유입니다. 답답한 느낌은 정말 찝찝함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리고 상세 스펙입니다. 제드 X1X보다 레펙스 프로미넌트가 한 급 높은 스펙이었습니다. 내수압 3000mm에 옥스퍼드 원단 일단 원단이 좋아야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고릴라캠핑 사장님께서 말씀하시기를 현존 최고 스펙급이라고 하셨습니다.

<주관적인 레펙스 프로미넌트 vs 제드 x1x 비교>

구분 레펙스 프로미넌트 제드 x1x
색상 블랙이라 칙칙함 베이지색이라 감성캠핑에 적합
크기 리빙쉘로서 적당한 크기 너무 커서 오히려 부담
원단 내수압3000mm 내수압2000mm
죽는공간 거의 없음 약간 있음
가격 105만원 약 70만원대

 

솔직사용후기

일단 리빙쉘 텐트로 적당한 크기입니다. 처음에는 어차피 야외에서 피칭할 거라 무조건 크면 클수록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캠핑장 여건상 난민 캠핑이라고 하죠. 캠핑장 사이트가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보통 캠핑장 사이트 길이가 7m~9m 정도인 것을 감안하면 텐트가 너무 크다고 좋은 것만은 아녔습니다. 그래서 딱 적당한 리빙쉘 텐트입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말씀드린 대로 죽는 공간이 없어서 답답함이 없습니다. 이 말을 더 이상 하지 않을게요. 마지막으로 숨은 장점입니다. 텐트 스킨 색깔이 블랙이라 처음에 너무 맘에 안 들었지만 아침에 해가 떠도 텐트 안에 어둡습니다. 이너텐트 안에서는 해가 떴는지 모를 정도로 암막효과가 확실합니다. 캠핑장에서 햇빛 때문에 아이들이 일찍 일어나면 강제 육아가 시작되는데 텐트 안이 너무 어두워서 아이들이 너무 잘잡니다. 이게 정말 대박 장점입니다. 

 

레펙스-프로미넌트
레펙스-프로미넌트

마지막으로 레펙스 프로미넌트 피칭 후 내부사진입니다. 정말 사이즈가 너무 커서 가족캠핑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만족하실만한 텐트입니다. 이상 레펙스 프로미넌트를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솔직사용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세줄 요약

1. 레펙스 프로미넌트와 제드 x1x 사이에서 고민

2. 죽는 공간이 없어서 답답하지 않고 사이즈가 적당해서 우리나라 캠핑장 사이트에 최적

3. 텐트 스킨이 블랙이라 칙칙하지만 암막효과 대박 아이들이 늦게까지 잔다. 최대 장점

반응형

댓글